변속기 고장진단 > 차량정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차량정비

 

변속기 고장진단

작성자 INSURA
작성일 17-08-12 00:00 | 20 | 0

본문

​변속기 고장진단

① 주행중 기어변속이 안되는 경우

케이블식 클러치의 경우 클러치 케이블이 끊겼거나 유격이 과 다하기 때문이다. 케이블을 교환하거나 유격을 조정한다. 유압식 클러치는 리저버 탱크의 오일이 부족하거나 새기 때문 이므로 클러치액을 보충하고 반드시 클러치 페달을 여러 번 밟아 공기를 빼준다.

 


② 엔진회전에 비해 속도가 늦거나 언덕길에서 잘 올라가지 않는 경우

클러치가 미끄러지는 것으로 디스크를 점검해 마모되었으면 새것으로 교체한다. 그래도 미끄러지면 변속기 자체의 문제로 정비소에 가야 한다.

 


③ 덜거덕 소리가 나면서 차체가 떨리는 경우

기어를 저속으로 넣고 출발할 때 이런 소리가 나면 클러치 본체와 디스크, 압력판 상태가 좋지 않다는 신호이거나 클러치를 완전히 밟지 않고 기어를 넣은 경우이다.

 


④ 삑삑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윤활유가 부족한 경우로 클러치 오일을 주입한다.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LinkedIN으로 보내기
  • REDDIT으로 보내기
  • delicio으로 보내기
  • pinterest으로 보내기
  • 블로거로 보내기
  • TUMBLR로 보내기
  • Naver Blog로 보내기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Copyright © insur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