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필요성 > 보험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험뉴스

암보험 필요성

INSURA 19-10-16 09:55 19 0

오랫동안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률 1위 질환은 암이었습니다.
암은 평균수명까지 생존 시 3명 중 1명이 걸릴 정도로 발병률이 높습니다.
다행히도 암을 치료하는 의료기술이 많이 발달하여 완치율은 증가하고 있지만 치료비 부담은 여전합니다.
급기야 암보다 암 치료비가 더 무섭다는 이야기도 돌고 있는 현실입니다.
실제로 암 환자분들의 경제 환경을 조사한 통계에 따르면 암으로 인한 죽음보다 치료비가 더 두렵다는 분이 많았습니다.

 

 

190330114208195.jpg

 

 

 

190330114141868.jpg 


우리나라의 암 치료비는 평균적으로 약 6천만 원 정도입니다.
이에 대하여 정부는 암 진단 시 5년 동안 치료비를 최고 95%까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암에 걸리면 장기간 입원이나 수술 치료로 경제적인 활동이 거의 불가능합니다.
결국 치료비도 부담스러운데 생활비 문제까지 가중되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분이 암이 확진되면 진단비를 보장받는 암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암 진단비는 치료비나 수술비, 입원비뿐 아니라 생활비, 간병비까지 보장해주기 때문입니다.
만약 젊고 건강한 분들은 암보험 가입에 대한 필요성이 크게 와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에 늦게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할증되고 보장내용은 축소되므로 가능하면 서둘러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암보험은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이 있어 가입 후 즉시 보장받을 수 없는 점도 미리 가입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암보험을 준비하는 방법 최저가 보험료 비교 계산하기

 

  insubaro.gif 


암보험 을 준비할때에는 여러가지를 살펴보아야 합니다.

- 암보험 의 보험가입조건 = 가입 연령, 기존 병력에 따른 가입 유무

- 암보험 의 면책기간과 지급율 = 생명, 손해 공통으로 90일 이후부터 50% 보장하나 100%보장은 2년과 1년으로 다름

- 암보험 의 납입기간과 보장기간 = 보험료에 부담이 없다면 납입기간은 상관 없지만, 보장 기간은 100세시대인 만큼 기간이 길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 암보험 의 갱신형과 비갱신형 = 경제적 여건에 따라 보험료의 인상을 부담할 수 있는지 판단.

- 암보험 의 환급형과 소멸혈(최소형)  = 소액으로 준비하여 남은 자금을 다른 곳에 쓰고 소멸시키느냐~ 또는 만기시 낸 돈을 돌려받는 형태로 흐지부지 없어질 돈을 비축할 수도 있습니다.

- 암보험 중 2차암을 준비할 수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최근 보험회사들에 이슈가 되고 있는게 암 치료 후 재발암, 즉 2차암입니다. 2차암을 처음부터 준비해야만 하는건지, 아니면 굳이 준비 하지 않아도~ 최초 암진단후에도 자동으로 준비할 수 있는 것인지 판단하셔서 보험료를 절감하는 것입니다.

 

▶▶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견적 최저보험료 확인 [클릭]

▶▶ 비갱신형 암보험 비교견적 최저보험료 확인 [클릭] 

 

 

170526091836887.png

 

170717094603448.gif​​

암보험,암보험비교,암보험추천,암보험필요성,암위험설,암통계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Copyright © insur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