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두면 유리한 건강보험과 상해보험! > 보험 FAQ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보험 FAQ

 

[공통] 들어두면 유리한 건강보험과 상해보험!

작성자 INSURA
작성일 17-10-17 00:03 | 조회 122 | 댓글 0

본문

국민건강보험이 우리가 다쳤을 때 모든 것을 보장해줄까요?
이런 의문을 남기게 된다면 아마도 많은 부분을 보장해주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각자 개인의 건강보험을 드는 것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암 이외의 중대질병을 보장해주는 건강보험

질병에 대해 보장해주는 것이 건강보험이고 불의의 사고에 대해 보장해주는 것이 상해보험입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건강보험은 예전에 나라에서 보장했던 국민건강보험이 아니라 사적인 건강보험을 말합니다.

그런데 막상 우체국이든 생명보험회사든 건강보험은 암의 보장이 약하거나 암을 제외하고 보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험이 없던 사람 기준으로 생각하면, 암이 사망원인 1순위다보니 암보험에 가장 먼저 가입하는 게 좋겠습니다.
또한 주변에 보면 뇌경색이나 급성 심근경색으로 쓰러지는 사람이 많으니깐 이 부분을 보완하겠다고 생각하면서
이런 사람들을 위해 보험회사에서 암을 제외하고 만든 것이 건강보험입니다.

 

건강보험, 여러 보험사에서 보험료 중복지급 가능

나라에서 주관하는 건강보험인 국민건강보험이 있지만 치료비가 전액 지원되지 않습니다.
실질적으로 지원해주는 부분이 크지 않기 때문에 건강보험에 드는 것입니다.
건강보험은 종신보험과 실비보험에 들고 나서 추가로 드는 상품으로 많이 인식되고 있습니다.
종신보험은 정액보장이라서 한 10년쯤 뒤에 물가가 올라 있을 것을 고려했을 때 받기로 되어 있는 금액이 적다고 생각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보완하는 것이 건강보험입니다.
건강보험은 무슨 병에 걸리면 얼마를 지급하겠다고 정해놓은 정액보상이며,
여러 보험사에 가입해도 중복 지급됩니다. 이렇게 정액보상을 하는 보험은 항상 중복 지급되는 것으로 이해하면 되고
중복 지급됐을 때 지급되지 않는 것은 실비보험밖에 없습니다.
그렇지만 실비보험도 가입할 때 암 진단, 뇌졸중 진단 등 별도로 특약을 추가했으면 이 특약들에 대해서는 중복돼도 지급됩니다.

 
암보험 먼저 들고 그다음이 건강보험, 그 다음이 상해보험

암보험과 건강보험을 들고 나니깐 그럼 다쳤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해서 나온 것이 상해보험입니다.
또한 운전하다가 내가 다치거나 남을 다치게 하거나, 혹은 내 차나 남의 차가 부서지면 어떻게 하느냐 등
문제가 생겼을 때 나온 보험이 자동차 보험이고, 여기서 운전자에 대한 보장이 더욱 강화된 보험이 운전자보험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인 건강보험은 어쨌든 필요한 부분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다는 암보험 가입에 대해서 권유하고 싶습니다.
그 만큼 우리나라에서는 암보험 발생률이 높은 수치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 보험이외에 상해보험, 운전자보험 등 많은 보험이 있지만 잘 알아보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점은 중복지급이 가능하다는 점도 체크포인트라고 생각됩니다.

 

 

insu.jpg
insu2.gif

 

실시간 보험료 확인 [바로가기] 

 

s1.gifsil.gif

S2.jpg

 

0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Copyright © insura.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