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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후조리에 좋은 음식

작성자 INSURA
작성일 19-10-28 22:17 | 조회 5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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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후조리에 좋은 음식 

 

고기, 생선, 간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양질의 단백질 식품이다. 좋은 모유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단, 젖을 먹이는 산모들에게는 고지방 음식이 좋지 않으므로, 육류를 먹일 때에는 지방 부위를 제거하고 살코기를 먹도록 한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카로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철분, 칼슘, 요오드가 많이 들어 있어 산모에게 좋다. 꾸준히 먹으면 피를 맑게 하는 작용과 함께, 모유의 영양가를 높여준다.

 

완두, 팥

젖이 잘 돌지 않을 때 완두로 죽을 쑤어 먹거나, 완두콩을 삶거나 볶아서 매끼 2~3 숟가락 정도씩 먹으면 좋다. 팥 또한 젖이 부족할 때 삶아 먹으면 효과적이며, 변비를 막는 데도 효과가 좋다.

 

해조류

요오드가 많이 함유된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를 자주 먹으면 젖을 만들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자궁수축의 효능도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은 식품이라 산후 비만 예방에도 좋다.

특히 미역은 산후의 자궁 수축을 돕고 피를 맑게 해주며, 부종의 치료에도 효과가 높다. 때문에 아기를 낳은 후에는 반드시 미역국을 먹는다.

 

호박

애호박은 열량이 적으며 단백질을 많이 함유한 식품으로 회음부 상처를 빨리 낫게 하고 제왕절개를 한 산모의 빠른 회복을 돕는다.

애호박에는 카로틴이 많고 비타민 B와 비타민 C, 칼슘, 철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있다. 또한 위장의 소화력을 높여주고 기운을 증강시키는 효과와 독특한 해독작용이 있어 산모에게 매우 좋다.

 

카로틴, 비타민 B1.B2.C1, 나이아신, 철, 칼슘,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무기질이 풍부하여 산후에 피를 맑게 해주고 자궁수축,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되므로 충분히 섭취하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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